... 왜 운동은 하는데 갈수록 허리가 아플까?

운동관련정보

왜 운동은 하는데 갈수록 허리가 아플까?

%?.;!/ 2022. 6. 24. 23:39
반응형

 

(칼럼형식으로 쓰다보니 편의상 반말체입니다 양해좀 >< )


주위에 허리 아프다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난다..


왜일까? 나이가 들어서? 운동이 부족해서?

운동도 하고 아직은 젊은 나도 가끔 허리가 아프다..

왜일까?  아마..  다 같은 인간이라 그런 건가?

 




생각해보니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동물들은 허리가 안 아픈가 궁금하다..

고양이는 아주 그냥 물속에 해파리들같이 날아다니던데..

궁금증은 계속 되었다..  호랑이.. 표범..

갑자기 한가지 생각이 뇌리를 스친다.

아!!  공통점이 생각났다 대부분의 동물들은 네발로 걷는다..

 




오직 인간만 !!  사람만이 직립 보행을 한다..

중력을 허리로 지탱하니 그게 앞뒤로 뒤틀려 허리가 아픈 것이 아니던가?

그렇다면 동물처럼 네발로 기어다니면 요통이 줄어들까?

과거에 세상에 이런일이 같은 티브이 프로를 보면 그런 사람들이 있었다.

허리가 너무 아파서 네발로 기는 운동을 했다고..

들어보면 효과는 상당히 좋았다고 한다..

 




한 십여년 전부터인가? 플랭크라는 운동이 유행했다.

다들 아실거다 엎드려 뻗쳐서 벌서는..

필자도 해보니 뭐 나쁘지는 않았다.. 근데 단점은.

별로 안힘들다.. 운동 좀 해본 사람은

지금부터 요통이 문제가 아니라 최강 허리 그리고 무적의 복근이 장착되는 운동을 알려주겠다..

두둥..

바로 롤아웃이다.

이제 당신은 허리통증을 해결할 하나의 운동을 추가로 알게 되었고 또한 롤아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롤아웃 제품을 살펴보면 여러종류가 있는데

 

가능하면 휠의 크기가 넓은 제품을 구하기 바란다..

 

이유는 아래에 잘 설명되어 있으니..

 

구매할 의향이 있으실 분은 꼭 보시길

 

https://smartstore.naver.com/withmestyle/products/6749378922

 

abslide 배살빼기운동 무소음ab슬라이드 앱슬라이드 : 위드미스타일

[위드미스타일] 믿고사는 위드미

smartstore.naver.com

 

롤아웃을 할때는 유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1. 너무 무리하게 동작하지 말것

(초보자는 반드시 무릎을 바닥에 대고 반복하길 바란다.)

 

2. 충분한 휴식을 취할것

(매일 이 동작을 하는것은 바람직하지 못함)

 

3. 운동 전후 어깨등의 스트레칭을 필히 할것

(강도가 높은 운동인 만큼 부상에 유의해야함)

 

 

이상 칼럼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