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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머리를 아프게 하는 것 중 하나가 어려운 용어들입니다. 수익을 내기 위해서 먼저 알고 시작해야 할 용어들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대표적으로 CPC ctr rpm이 그것입니다.
CPC, CTR, RPM 등의 의미 알아보기
CPC (Cost Per Click) 광고 클릭당 단가
- 구글 애드센스에 게재된 광고를 방문자가 1회 클릭하였을 때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CPC가 높은 광고가 게재될수록 애드센스 수익은 더더욱 높아집니다. CPC가 높은 광고는 대표적으로 보험이나 대출에 관한 광고가 많은데요. 이밖에 주식투자나 돈에 관련된 광고가 CPC가 높은 편입니다.
- 작성한 글이 CPC가 높게 책정되었지만 ctr가 낮으면 수익이 크게 나지 않습니다. 수익을 위한 글쓰기에서 CPC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ctr입니다. 마케팅에서 말하는 전환율과 비슷한 개념인 ctr는 방문자들이 작성한 글에 얼마나 관심을 가지는지 광고를 얼마나 잘 배치하는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높은 CPC를 가진 글이 높은 ctr를 가지게 되면 커다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글을 작성할 때 보다 많은 클릭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작성하면 좋습니다. 물론 어뷰징을 하면 안 됩니다.
- RPM은 한 글의 조회 수 1 경우에 얼마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값입니다. 조회 수가 50일 때 예상 수입이 0.3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0.3달러를 50으로 나눈 값에 1000을 곱한 6달러입니다. (0.3/50*1000 = 6). RPM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등의 블로그에 작성한 글 중에서 RPM이 높은 글을 찾아서 CTR이 높은 글로 수정 후 외부 유입을 끌어오는 방법입니다.
CTR (Click To Rate) 클릭률
광고를 삽입할 자리
RPM 1000회 노출된 글의 평균 수익은 얼마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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